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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견가전업체들 사이에서 최근 렌탈 품목 확대 움직임이 일고 있다. 렌탈은 그동안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안마의자 등 일부 고가 가전에만 적용해온 판매 방식이었다. 하지만 최근 1인 가구 증가와 함께 정기적인 관리가 필요한 아이템이 늘면서 렌탈 품목 역시 다양해지는 추세다. 코로나 팬데믹(감염병 대유행) 이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점을 감안, ‘헬스케어’ 기기 렌탈 상품 등도 눈에 띈다.
1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현대렌탈케어는 반려동물을 위한 가전 ‘펫 드라이룸’을 비롯해 공기살균기 등을 잇달아 렌탈 라인업에 추가했다. 우선 현대렌탈케어 펫 드라이룸은 중소기업 아베크가 만든 제품을 받아 렌탈 서비스로 판매하는 방식이다. 펫 드라이룸은 목욕 후 젖은 털을 말려주는 기능을 한다.
앞서 현대렌탈케어는 중소기업 이엠더블유와 함께 공기살균기 ‘클라로듀오’ 렌탈 상품도 선보였다. 이는 공기청정기에 살균 기능을 더한 투인원 제품이다. 필터를 통해 흡입한 공기를 ‘백금 나노 살균 기술’을 활용해 살균한 뒤 배출한다. 현대렌탈케어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렌탈 라인업을 구축해 관련 사업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헬스케어 기기를 렌탈 상품에 추가하는 사례도 있다. 교원 웰스는 집에서 실시간 지도를 받으며 운동을 할 수 있는 실내자전거 ‘피버 바이크 플러스’를 렌탈 상품으로 출시했다. 이는 태블릿PC를 적용한 실내자전거에 피트니스 콘텐츠 정기구독 서비스를 결합한 형태다. 태블릿PC를 통해 강사가 실시간 진행하는 피트니스 수업을 시청하며 운동할 수 있다.
바이크 외에 요가, 줌바, 맨몸운동 등 1800개 이상 홈 피트니스 콘텐츠를 제공한다. 웰스 관계자는 “건강과 몸매 관리 관심이 높은 여름철에 집에서 지도를 받으며 운동할 수 있는 피버 바이크 플러스가 주목을 받을 것”이라며 “소비자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중견가전업체들을 중심으로 렌탈 품목을 확대하는 움직임이 이어질 것이라는 게 업계 중론이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 이후 공유경제 트렌드가 다시 주목받을 가능성이 높다. 이에 따라 중견 렌탈 가전업체들 사이에서 다양한 렌탈 라인업을 갖추고 향후 늘어날 수요에 대비하려는 움직임이 활발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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