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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따라 LG전자는 지난해 처음으로 국내 울트라북 판매 점유율 30%를 넘어서며 삼성전자를 추격했다. 41.5%의 점유율을 기록한 삼성전자에 이어 2위(32.9%)를 달렸지만 격차는 전년보다 2배 가까이 좁혔다. 3위는 애플(13.3%)로 전년보다 1.2%포인트 올랐다.
LG전자 울트라북 성장세는 초경량 노트북을 지향하는 ‘그램’ 시리즈가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자리잡은 결과다.
LG전자는 지난해 울트라북 그램13을 출시한 데 이어 지난달 그램14, 이달 초에 그램15를 선보이며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특히 그램14는 국내 출시 한 달 만에 1만대 이상 팔리며 LG전자가 출시한 울트라북 가운데 가장 빠른 판매 속도를 보이고 있다. 이 제품은 무게가 980g으로 국내에서 판매되는 14인치(35.5㎝)형 울트라북 가운데 가장 가볍다.
한편 울트라북이란 태블릿PC와 노트북의 장점을 결합한 신개념 노트북으로, 통상 두께가 21㎜ 이하인 노트북을 의미한다. 얇고 가벼운데다 일반 노트북에 뒤지지 않는 성능으로 인기가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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