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리스타트 플러스 컨퍼런스 성료

이윤정 기자I 2023.02.22 09:17:36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연합 컨퍼런스 ‘재도전 성공패키지 Re:evolution RESTART+(레볼루션 리스타트플러스)’를 성공적으로 끝마쳤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리스타트 플러스 컨퍼런스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원광대학교 재도전 우수 기업의 ‘생생한 재창업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1부 행사에서는 2023년 재도전 성공패키지 모집안내 및 주관기관 소개가 진행되었으며, 2부에서는 △투니모션 조규석 대표의 재도전으로 인생 2라운드 준비하기 △라포랩스 최희민 대표의 폐업에서 배운 고객이 좋아하는 서비스 만들기 △메타빌 김주안 대표의 우리 회사가 생각하는 성공이란 무엇일까? △제이케이앤더블유 홍성은 대표의 제조, 유통을 함께하는 플랫폼으로 재도전 등 강연이 진행됐다.

3부에서는 3개의 주관기관의 우수한 재도전 성공패키지 선정 기업들의 토크콘서트가 진행되었고 앞선 강연에이어 실패와 재도전의 경험을 바탕으로 성공적으로 재기할 수 있었던 실전 노하우들을 전수하였다. 사업가로써 재도전이라는 주제로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며 예비 재도전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주제와 키워드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재도전 성공패키지는 기업을 폐업하고 사업에 재도전하는 (예비) 재창업자 또는 3년 이내의 재창업자를 위해 최대 1억5000만 원의 사업화자금과 멘토단, 맞춤형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2018년부터 5년째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어 재창업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2023년 재도전 성공패키지는 오는 28일까지 모집을 진행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