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중국시장의 경우, 2003년 상해, 청도 진출을 시작으로, 2006년 천진ㆍ북경ㆍ동북 3성과 2007년 광동성과의 계약으로 위로는 하얼빈의 동북 3성(흑룡성ㆍ길림성ㆍ요녕성)에서 아래로는 광저우의 광동성에 이르기까지 중국의 가장 중요한 소비 시장인 동부 해안벨트의 구성을 완료했다는 것.
광동성은 홍콩 마카오와 일일 생활권으로, 대만 화교들의 주 산업 근거지다.
광동성 계약과 함께 동북 해안벨트 구성 완료를 비롯, 중국 시장 전체를 진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제너시스 BBQ는 올해 대만, 홍콩, 마카오까지 진출할 계획이다.
BBQ치킨은 상해 40개ㆍ청도 45개ㆍ천진 15개ㆍ동북 3성 2개 등 총 102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북경지역과 강소성은 연내에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이외에도 중남미 국가와의 진출은 2004년 중남미 문화의 중심지 스페인 진출 후 중남미 5개국과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 및 8개국가와 MOU를 체결했다는 것.
특히 중동 두바이는 중동의 허브를 넘어 세계의 허브로 급부상하는 지역인만큼, BBQ치킨은 두바이와의 계약으로 중동시장의 NO.1 외식브랜드로 조기 성장할 수 있는 전략적 입지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 관계자는 중동지역 진출과 관련해 “미국 브랜드가 미약한 중동의 6억 인구 시장에서 조기에 1위 브랜드로 자리잡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계약을 기반으로 BBQ치킨은 2008년에 인근 중동 국가인 요르단, 쿠웨이트, 바레인 등에 진출할 계획이라고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