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인컴, 인니 지방정부와 전자정부 MOU 체결

김춘동 기자I 2002.06.03 11:38:54
[edaily 김춘동기자] XML 전문업체인 인컴(47370)아이엔씨는 3일 인도네시아 현지법인인 파드마 인컴, 코리아링크와 함께 인도네시아 중부 깔리만딴 지방정부와 전자정부시스템 및 네트워크망 건설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략적 제휴에서 중부 깔리만딴 지방정부와 인컴아이엔씨, 코리아링크는 전자정부 구현을 위한 IT 인프라 구축, 전자정부 솔루션 공급, 전자정부 구현을 위한 전용 컴퓨터실 구축 등에 대해 합의했으며, 올 하반기 내에 구체적인 사업부문별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중부 깔리만딴 전자정부 프로젝트는 총 2년간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Data Line, 무선, 광케이블 망 구축, e-비즈니스 솔루션 공급, 전자정부 웹 포탈 사이트 구축, 민원, 조세, 주민증 시스템 구축, DMS(Document Management System) 등 전자정부를 위한 세부방안에 대한 논의도 이루어졌다.

인컴아이엔씨는 이를 위해 6월초 국내 우수 솔루션 업체들과 현지 실사팀을 구성해 인도네시아 현지 법인인 파드마 인컴을 통해 1개월간 현지조사 및 구체적인 추진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또한 중부 깔리만딴의 주도인 빠랑까라야 시와 6군을 순회하며 각 지역별 요구사항을 통해 정부측과 협의, 단계별 추진계획을 수립해 본 계약을 추진할 예정이다.

인컴아이엔씨 임민수 사장은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이미 국내 232개의 시군구 프로젝트와 같은 대규모 전자정부 프로젝트에서의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인도네시아 및 동남아시아 전자정부 프로젝트에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하겠다”며 “올해 수출 500만불 목표는 무난히 달성될 것으로 보이며, 향후 초과 달성을 위해 전력투구 하겠다”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