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연재관에서 정식 연재되는 이번 초대전은 로맨스, 판타지, 무협, BL, 미스터리, 라이트노벨 6개 분야를 대상으로 연재소설에 적합한 작품을 찾는 행사다.
응모 자격은 기성, 신인 구분이 없으며 개인 혹은 단체로도 참여할 수 있다. 다른 공모전에서 수상했거나 유료로 판매된 작품 혹은 완결작으로 공개된 적이 없다면 작가 개인 블로그, 타 플랫폼 연재 사이트 등에서 연재하던 작품도 참여가 가능하다.
응모 방식은 초대전 지원 양식에 맞춰 지원서를 작성 후 시놉시스와 본문원고 5회분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시놉시스는 캐릭터 설명을 포함한 형태로 전체 줄거리는 A4용지 기준 5~10매 분량으로 작성하고, 본문 원고는 1회분 원고량을 6000자 이상 작성하면 된다.
이번 초대전을 통해 응모된 작품 중 총 5작품을 선정하여 상금 각 100만 원이 수여된다. 선정 작품은 11월부터 교보eBook 연재관에서 정식 연재된다. 정식 연재 시에는 상금과는 별도의 월 연재 고료도 지급될 예정이다.
선정된 작품의 정식 연재는 오는 11월부터 2016년 4월까지며, 활약이 제일 돋보인 한 작품에 대해서는 ‘스타상’을 수여한다. ‘스타상’을 수상한 작품은 종이책으로 출간되고 교보문고 매장 내 특별 진열할 예정이다.
▶ 관련기사 ◀
☞ '시(詩)의 부활을 꿈꾼다' 교보문고, 시인카드 출시
☞ 교보문고, 대지진 피해돕기 '네팔 팔찌 캠페인' 전개
☞ '4월 23일 세계 책의 날'..교보문고, 기념행사 풍성
☞ 교보문고·대산문화재단, 2015년도 교보인문학 석강 개최
☞ 교보문고, 설날 맞아 북디저트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