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박지환기자] SK텔레콤(017670)은 가족 통신비 절감 상품인 ‘T끼리 온가족할인제’에 가입한 고객이 지난 2일 기준 99만8000명을 기록, 3일중 100만명 돌파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4월에 출시한 ‘온가족할인제’는 3월 예약가입으로 10만이 가입한 이후 4월과 5월 한달 간 각각 46만, 42만 여명이 가입했으며 현재도 일일 평균 1만6000여 고객이 가입하고 있다.
‘온가족할인제’는 가입조건이나 추가 비용 없이 가족으로 등록만 하면 기본료 10~50%할인, 가족간 통화료 일괄 50%를 할인해준다.
4월 한달 간 ‘온가족할인제’ 가입 고객을 분석한 결과 고객당 월 평균 할인금액은 4300원이다. SK텔레콤 고객의 월평균 사용요금 (ARPU) 4만3900원의 10%에 해당된다. 5인 가족 등록 시 연간 약 25만8000원 할인받는 셈이다.
또 SK텔레콤이 ‘온가족할인제’가입 고객을 분석한 결과 가족 규모별로 보면 2인 가족 30.6%, 3인 가족 38.6%, 4인 가족 24.5%, 5인 가족 6.3% 등이다.
이순건 이순건 마케팅기획 본부장은 “SK텔레콤 고객간 대표적인 통화료 할인 상품인 ‘T끼리 T내는 요금제’에 이어 ‘온가족할인제’가 가계통신비 절감 방안으로 순조롭게 자리잡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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