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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울러 고객이 직접 고지사항을 입력하여 정확한 질병고지 정보 확인에 대한 불편함을 크게 해소하고, 모집인을 통한 고지사항 전달 과정이 생략되어 심사 등으로 인한 고객의 대기시간 역시 단축될 전망이다.
보험서비스(상품) 가입을 진행하는 고객은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해 발송되는 링크를 통해 접속하면,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질병에 대한 상세고지를 직접 진행할 수 있다.
롯데손해보험은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한 디지털 혁신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앞서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시스템 도입을 완료해 월 1714시간, 연 환산 2만여 시간을 절감했다. 인수심사(UW) 자동화와 모바일 보험금 청구시스템을 도입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롯데손해보험은 오는 2025년까지 보험업 전 과정(End-to-End)에서의 완전한 디지털 전환(DT)을 추진할 계획이다.
롯데손해보험 관계자는 “셀프고지시스템 도입으로 언제, 어디서나 고객이 직접 입력할 수 있도록 해 고객의 편의성과 심사과정의 효율성을 동시에 높였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디지털 혁신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