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데일리 박민 기자] 스마트 광학 테크기업 아이엘사이언스(307180)는 두피·모발 케어 전문 브랜드 폴리니크(FOLLINIC)의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가 2020년 굿디자인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굿디자인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우수디자인 선정제도로, 우수 상품 및 서비스로 선정되면 정부인증마크인 GD(Good Design)마크를 부여 받는다.
2020년 굿디자인에 선정된 폴리니크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는 약 400g의 초경량 인체공학적 설계로 실용성을 높이고, 포인트 장식 요소를 잘 활용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구현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이 제품은 미니멀리즘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해 전체적으로 심플하다. 깔끔한 화이트 컬러와 고급스러운 블랙 컬러 2종으로 출시됐다. 제품 뒷면에 위치해 머리 둘레에 맞게끔 조절할 수 있는 밴드에는 제품 컬러에 따라 로즈골드 혹은 옐로우골드 포인트 장식요소가 적용됐다.
폴리니크 두피케어기는 특허 받은 미세전류 기술과 아이엘사이언스의 핵심 소재인 실리콘렌즈 LED의 이중 효과를 적용한 탈모예방 홈케어 디바이스다. 1일 1회 토탈케어 모드로 20분간 사용 시, 두피 혈행 및 세포 활동을 촉진해 두피 컨디션을 최적화 해준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제품의 핵심 기술인 미세전류는 다수의 해외 저명 논문과 저널에서 모발 성장 촉진 효과와 관련해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폴리니크 두피케어기도 지난 5월 대한피부과학연구소에 의뢰한 임상시험에서 두피 미세혈류량 61%, 모발 굵기 9.96%, 모발 인장강도 22.90%, 두피 피지 37.52% 개선 등 탈모 관련 주요 항목에서 효과를 검증 받았다.
송성근 아이엘사이언스 대표는 “폴리니크 두피케어기가 혁신기술 제품력 뿐만 아니라 우수한 디자인으로도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과 함께 해외 유수의 디자인 어워드에도 출품해 K-디자인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