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한국IBM은 최근 디지털 마케팅 전문기업인 밀버스에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인 ‘IBM 마케팅 클라우드’를 공급했다고 10일 밝혔다.
IBM 마케팅 클라우드는 소셜미디어, 웹, 모바일 앱 등으로 유입되는 다양한 정보로 고객의 프로필을 생성하고 분석하여, 고객의 디지털 행동에 대한 즉각적인 상품을 추천까지 해 주는 자동화된 마케팅 솔루션이다. 클라우드 형태로 제공되어 어떤 형태의 기업에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국내 유명 리테일 및 스포츠 의류 브랜드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밀버스는 IBM 마케팅 클라우드를 도입을 통해 투입 인력과 시간은 획기적으로 줄이고 효율성과 고객만족도는 크게 향상시키게 됐다.
밀버스의 홍관영 대표는 “IBM 마케팅 클라우드를 도입하기 전에는 시시각각 변화하는 고객 반응에 기민한 대응이 어려웠으나 시시각각 달라지는 고객의 반응에 따라 유연하게 캠페인을 운영할 수 있게 되어 보다 능동적인 마케팅이 가능해졌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