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측은 “이용률 급증 배경에는 전용 요금제 출시로 실질적인 가입자 혜택을 제공하는 한편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개선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LG유플러스는 단말기유통구조개선법이 시행되면서 온라인숍이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에 따라 공식 온라인몰인 U+Shop의 사용자 편의성을 개선했고 지난해 10월부터 U+Shop Direct를 리뉴얼했다.
LG유플러스는 나열식 메뉴로 구성된 종전의 메인 페이지 메뉴를 보기 쉽게 간소화했다. 스마트폰 추천 등 주요 기능과 이벤트 중심으로 화면을 구성했다. 요금제별 단말 지원금을 비교해 모델별 판매가격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이와 함께 유무선 상품 가입자에 모바일 요금제에 따라 매월 최대 1만9000원의 통신요금을 할인해 주는 ‘한방에yo Direct’를 출시했다. 모바일 신규가입 또는 기기 변경하면 최대 10%의 요금할인을 추가 제공하는 ‘모바일 Direct’도 선보였다.
모바일 Direct를 통해 기본료 8만원 요금제에 가입하면 매월 10%씩 추가 할인 받아 실제로 5만5800원만 납부하면 되는 것이다. 모바일 Direct는 작년 11월 초 출시 때와 비교해 3월 현재 가입자 증가율이 300%에 달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최근 ‘지원금에 상응하는 요금할인’이 시행됨에 따라 U+Shop의 방문자 수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미래창조과학부는 이용자가 지원금 대신 요금할인을 쉽게 받을 수 있도록 이동통신사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또는 대표전화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도록 절차를 간소화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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