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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비맥주는 2024 세계 여성의 날 조직위원회가 발표한 주제 ‘포용을 고취하라’에 맞춰 포용성에 대한 대중의 인식과 관심을 높이기 위해 기부 캠페인을 기획했다.
오는 10일까지 오비맥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올해 세계 여성의 날 주제와 관련된 퀴즈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댓글 1개당 오비맥주가 1000원씩 기부금을 후원하며, 적립금과 동일한 금액을 더해 기부하는 매칭그랜트(1대 1매칭) 방식이다.
해당 기부금은 프리미엄 여성 위생용품 브랜드 산들산들을 만드는 사회적기업 업드림코리아에 전달해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의 생리대 지원에 쓰인다. 산들산들은 소비자가 생리대 한 팩을 구매하면 동일 제품 한 팩을 국내외 저소득층 여성에게 기부하는 ‘일대일 평생 기부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서로를 너그럽게 받아들이는 포용의 가치를 알리고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도 돕기 위해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존중하는 다양성과 포용성 가치 확산에 앞장서며 선진적 기업문화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세계 여성의 날은 1908년 3월 8일 참정권과 임금인상을 요구하며 미국 거리로 뛰쳐나온 뉴욕 섬유 공장 여성 노동자 1만5000명의 투쟁을 기념하기 위해 유엔(UN)이 1975년 공식 제정했다.
오비맥주는 다양한 배경을 가진 구성원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기업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매년 세계 여성의 날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2020년에는 다양성과 포용성 위원회를 조직해 매년 10월 다양성과 포용성, 형평성의 달을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 법정 기준을 상회하는 출산휴가, 육아휴직 제도 및 유연근무제 등 다양한 복지제도를 통해 임직원들의 일과 일상의 양립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