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거래소, 전국 대학생 증권·파생상품 경시대회 개최

김보겸 기자I 2023.07.07 10:07:32
[이데일리 김보겸 기자] 한국거래소는 오는 10일부터 ‘제19회 전국 대학생 증권·파생상품 경시대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대학생들에게 증권·파생상품시장의 발전을 위한 논문 공모 및 시상을 통해 자본시장에 대한 연구활동 지원 및 학습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다.



거래소는 자본시장 발전에 필요한 참신한 아이디어와 우수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2005년부터 매년 이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대회 입상자는 향후 5년간 한국거래소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우대 혜택을 받는다.

대학생들은 국내 증권·파생상품시장 발전에 대한 주제로 연구제안서를 작성해 참가할 수 있다. 예선 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팀이 10팀 이내에서 선발되어 팀당 100만원씩 연구비를 지원받는다.

본선 진출팀은 연구제안서를 바탕으로 연구를 수행한 후 연구보고서 및 발표자료를 제출해야 한다. 최종적으로 우수한 연구보고서에 대해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 등 총 6팀을 표창하고 장학금을 시상한다.

참가자격은 국내 4년제 대학 학부생(휴학생 포함, 대학원생 제외)으로 제한된다. 동일 대학 학부생 4명 이내에서 팀을 구성하여 참가해야 한다.

연구제안서를 작성해 한국거래소 증권·파생상품연구센터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