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 농식품 혁신기술 로드쇼’는 기술개발 성공 이후 사업화에 성공하지 못하는 중소기업을 위한 마케팅, 홍보, 후속 R&D 등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특히 정부의 국정과제인 기술개발 중심에서 기술상용화 촉진을 위한 투자 확대, 기술사업화 플랫폼 구축 등 시장성과 지향형 R&D로 전환을 모색하는 의미가 있다.
행사 첫날인 11월 28일에는 ‘농림축산식품 과학기술대상 시상식’이 열린다. 시상식에서는 농림축산식품 분야의 과학기술 발전과 확산에 기여한 26명 연구자에게 상을 수여한다.
부대행사로는 R&D, 특허, 인증, 금융 지원 1:1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는 ‘기술상용화 One stop 컨설팅’, 농식품 마케팅 전략 및 농식품기업 투자유치 전략에 대한 ‘R&D 성공전략 세미나’ 농식품의 유망기술을 살펴보는 ‘유망기술 발표회’를 개최하는 등 다각화된 농업 기술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농식품 혁신기술, 농업의 내일을 그리다!’를 슬로건으로 스마트 축산 분야 우수한 혁신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전시회 및 세미나를 비롯해 다양한 우수 농식품 기업과 기술을 만나볼 수 있다.
행사장에서는 온라인을 통해 혁신제품을 소개하고 판매까지 진행되는 ‘혁신제품 쇼케이스’도 마련돼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기술력 있는 제품의 적극적인 홍보 마케팅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홈페이지를 통해 전시에 참여하는 업체 및 제품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관심있는 업체와 구매 및 투자, 상담 신청이 이루어진다. 행사 기간 동안 40개 업체가 참여하는 우수기술·혁신제품 전시회와 현장에서 제품 시연과 거래상담도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