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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서 3곳 운영 중인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는 매장에서 판매하는 모든 품목당 300원씩을 적립해 연계 시민단체(NGO)와 함께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기 위한 이익공유형 매장으로 스타벅스만의 차별화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공모분야는 △지역사회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지역 소통 및 참여 확대 △교육 및 자립지원 등 지정 주제 3개와 △지역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자율 주제 중 선택할 수 있다. 사회복지 및 비영리 관련 기관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사와 소비자 및 파트너가 직접 참여하는 투표를 통해 수상할 예정이다.
대상은 5000만원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사업비와 국외 커뮤니티 스토어 벤치마킹 탐방을 지원받는다. 또 스타벅스와 함께 신규 커뮤니티 스토어의 파트너 기관으로서 참여하게 된다. 공모전 신청기간은 오는 12월 5일까지며, 최종 선정된 공모사업 지원기간은 2023년 1월부터 12월까지다.
스타벅스는 이번 사회공헌 프로그램 공모전을 통해 지역사회 기관 및 전문가들과 더욱 유기적인 관계를 구축해 지속가능한 사회적 가치 실천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갈 계획이다.
김지영 스타벅스 사회공헌팀장은 “사회공헌단체 및 전문가들과 소통 및 협력을 강화해 스타벅스 고유의 사회공헌 모델인 커뮤니티 스토어가 더욱 환영받는 매장으로 자리잡길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