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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8월에 이은 두 번째 투자로, 누적 81억원 규모이며 지분율도 기존 6%에서 20%로 상승했다.
이번 투자를 통해 넵튠은 딥스튜디오에서 제작하는 디지털휴먼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 권한을 확보하게 됐다. 딥스튜디오의 디지털휴먼을 등장인물로 하는 게임 제작이나 메타버스 같은 신사업에도 동반 진출하게 된다.
딥스튜디오는 올 여름 가상 및 현실 멤버로 구성된 5인조 아이돌 그룹 ‘슈퍼카인드’를 데뷔시킬 계획이다. 지난 1월 그 첫 멤버로 가상 아이돌 ‘정세진’ 관련 콘텐츠를 틱톡과 유튜브에 공개했으며, 얼마 전 현실 멤버 4인에 대한 소개 동영상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류기현 딥스튜디오 대표는 “넵튠과의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K팝에 관심이 많은 숏폼 플랫폼 유저들과 케이팝 팬들이 지속적으로 재생산할 수 있는 숏폼 콘텐츠 제작에 집중함으로써 UGC(User Generated Contents)와 ‘밈’을 통해 정세진과 슈퍼카인드의 IP(지식재산권)를 확장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유태웅 넵튠 대표는 “기존 디지털휴먼들의 일반적인 성공 루트를 따라가지 않는 딥스튜디오만의 새로운 접근법이 인상적이었고, 향후 넵튠의 여러 사업 영역과의 시너지도 기대하고 있다”며 “여성 디지털 휴먼 중심의 시장에서 차별화된 포지션을 확보하고, 아이돌그룹을 통해 글로벌 팬덤과 여성 팬덤을 강화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해 추가 투자를 결정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