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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뮤니티에는 갤럭시 S10, 갤럭시 노트10, 갤럭시 탭6, 갤럭시 A90, 갤럭시 A31 등 구형 기기 사용 시 해당 문제를 겪었다는 글이 올라왔다. 현재 갤럭시 OS인 원 UI는 6.1 버전까지 업데이트됐는데, 해당 기종들은 4.x, 5.x 버전까지만 적용됐다.
삼성전자는 해당 문제가 전날 배포한 스마트싱스 앱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과정에서 구형 OS 탑재 기기와 문제를 일으킨 것으로 파악하고 현재 스마트싱스 앱 업데이트 배포를 중단한 상태다. 스마트싱스 앱은 스마트폰이나 갤럭시링 등 웨어러블 기기와 TV 등 가전제품을 연결해주는 삼성전자 자체 앱이다.
해당 문제를 겪는 경우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방문해 OS 업데이트를 받아 해결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불편을 겪은 사용자는 가까운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면 데이터 손실 없이 복구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