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석오 연구원은 “플랫폼 서비스(별풍선)는 후원경제 문화 확산, 유저 1인당 평균결제액(ARPPU) 상승에 따라 전 분기 대비 성장이 지속될 것이며 최근 경쟁 플랫폼인 네이버의 ‘치지직’에서 다수의 스트리머 이적해 신규 트래픽도 유입될 것”이라며 “발로란트와 버추얼 콘텐츠 중심의 스트리머들이 이적하며 10~20대 젊은 유저층 유입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강 연구원은 “3분기 파리 올림픽, 4분기 롤드컵으로 상반기 대비 하반기 트래픽 성장이 기대된다”며 “SOOP은 11월 예정된 지스타에 참여를 확정했으며 이는 BJ가 참여하는 콘텐츠형 광고 매출의 규모를 확대하고 타 플랫폼 스트리머들의 이적 동기를 부여하기 위함”이라고 판단했다.
그는 “최근 BJ 및 스트리머들의 영향력이 연예인 못지않은 수준으로 커져 인플루언서 광고 시장은 가파른 성장이 지속될 것”이라며 “치지직 스트리머들의 이적과 신규 트래픽 유입이 멀티플 리레이팅의 트리거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