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티켓링크, 대학로 공연장 운영한다…링크아트센터 내달 개관

장병호 기자I 2022.11.24 09:11:10

동양예술극장 자리에 신규 공연장 건설
500석·400석 규모 공연장 2개 운영
개관 기념공연, 성악가 조수미 등 출연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티켓 예매 사이트 티켓링크를 운영하는 NHN링크(구 NHN티켓링크)가 대학로에 공연장을 새로 연다. NHN링크는 다음달 14일 서울 종로구 혜화동에 링크아트센터를 개관한다고 24일 밝혔다.

다음달 14일 서울 종로구 대학로 혜화동에 개관하는 링크아트센터. (사진=NHN링크)
링크아트센터는 기존 공연장으로 운영했던 동양예술극장 자리에 건설한 신규 공연장이다. 500석 규모의 페이코 홀, 400석 규모의 벅스 홀 등 총 2개 공연장으로 운영한다. 공연 관람을 위한 최적화된 공간을 위해 각 관별 분리된 매표소를 마련하고 넓고 쾌적한 로비를 구축했다.

링크아트센터는 공연장 대관은 물론 다양한 기획 공연도 함께 진행한다. 다음달 14일 개관식에 이어 16일부터 약 40일간 ‘링크 페스타(LINK FESTA)-링크아트센터 개관 기념 공연’을 개최한다. 뮤지컬 창작진 김은영, 민활란, 신은경, 채현원, 뮤지컬배우 고훈정, 김찬호, 박좌헌, 신주협, 김찬종, 반정모, 장지후, 임준혁, 배나라, 민경아, 원종환, 김대종, 최호중, 이경욱, 최수진, 제이민, 나하나 등 30여 명의 뮤지컬 배우들이 출연한다.

또한 다른 중극장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성악가 조수미를 비롯해 피아니스트 유키 구라모토,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 오닐, 가수 임한별 등 여러 장르 아티스트들의 콘서트도 함께 선보인다. 이후 공연제작사 뉴프로덕션과 콘텐츠플래닝의 대관 공연이 예정돼 있다. 세부 일정은 링크아트센터 SNS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HN링크는 1996년 설립해 공연, 전시와 스포츠 예매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온라인 판매대행사다. NHN링크 관계자는 “양질의 공연을 향유할 수 있는 것을 넘어 예술과 사람이 교감할 수 있는 대학로의 상징적인 공간으로 거듭나겠다”라고 전했다.

링크아트센터 개관 공연 ‘링크 페스타’ 포스터. (사진=NHN링크)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