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는 지하철 6호선 보문역과 창신역이 도보 5분거리에 있는 초역세권 아파트로 종로, 동대문, 광화문, 명동 등 서울 도심 접근성이 좋다. 특히 창신역 다음 정거장인 동묘역에서 약수역까지 4개 정거장은 순서대로 1·2·3·5호선으로 환승할 수 있어 지하철을 이용해 서울 전역을 쉽게 갈 수 있다. 또 보문역에서 환승할 수 있는 우이~신설동 간 경전철이 2014년 완공되면 4호선과도 연결된다.
쾌적한 자연환경도 풍부하게 누릴 수 있다. 단지 북쪽으로는 천년고찰인 보문사와 접하고 있어, 집안에서 경내 녹지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또 단지 인근 낙산공원과 서울 성곽길, 생태형 하천인 성북천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지상에는 주차장을 없애 보행 편의성과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주차공간 폭도 기존 아파트보다 10cm 넓은 2.4m로 적용해 초보운전자도 쉽게 주차할 수 있게 했다. 이밖에도 단지 옆에 동신초등학교를 비롯해 한성여중·고, 용문중, 경동고 등이 인접해 교육여건을 갖췄으며 모든 가구에 전열교환 환기시스템이 설치돼 창문을 열지 않고도 환기를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림산업은 단지에 세계적 권위의 독일 ‘레드닷어워드 디자인 상’을 수상한 ‘스타일렉(Stylelec) 디자인’을 적용해 가구 내 스위치와 온도조절기, 콘센트, 월 패드, 안방조명 리모콘과 같은 전기 제품군에 유럽형의 세련된 감각을 입혔다. 입주는 2013년 12월 예정. 분양문의: 1588-409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