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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에어로, 2분기 영업익 3588억 ‘사상 최대’…전년비 357%↑

김은경 기자I 2024.07.31 09:13:33

매출 2조7860억…전년비 46% 증가
“폴란드 K9·천무 수출이 실적 견인”

[이데일리 김은경 기자] 한화에어로스페이스(012450)의 방산 부문이 해외시장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성장궤도에 올랐다. 글로벌 베스트셀러 자주포인 K9과 최근 수요가 늘고 있는 다연장로켓인 천무의 수출이 본격화되면서 올해 2분기 해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배 이상 증가하고 전체 영업이익도 분기 기준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2조7860억원, 영업이익 3588억원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한화디펜스, 한화방산의 통합법인이 출범한 지난해 2분기보다 매출은 46%, 영업이익은 357% 증가했다.

사업별로는 방산 부문에서 매출 1조3325억원, 영업이익 2608억원을 달성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22%, 1089% 늘었다. 특히 지난 1분기에 일시적으로 감소한 폴란드 수출이 2분기에는 K9 6문과 천무 18대가 공급되면서 해외 매출(7614억원)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배 이상 늘었다.

항공 사업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매출은 40% 늘어난 5624억원, 영업이익은 36% 증가한 75억원으로 집계됐다. 코로나 종식 이후 해외 여행객의 지속적인 증가로 항공기 정비 수요도 늘어나면서 항공 엔진 부품 판매도 증가한 영향이다.

한화비전은 북미, 유럽 시장에서 폐쇄회로(CC)TV 판매가 지속적으로 늘어나며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매출은 11% 늘어난 3159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389억원으로 고수익 제품의 판매 감소로 전년 동기 대비 15% 줄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관계자는 “2분기 말 기준 총 수주잔고는 약 30조3000억원으로 하반기에도 지속적으로 해외시장을 확대하고 기존 물량도 안정적으로 공급해 올해 처음으로 수출이 내수를 넘어서는 수출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굳히겠다”고 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K9자주포.(사진=한화에어로스페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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