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마인드눅, AI가 만든 명상 음원 글로벌 공개

정병묵 기자I 2023.04.06 09:15:52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글로벌 뷰티 콘텐츠 기업 위시컴퍼니의 마인드 웰니스 브랜드 ‘마인드눅’이 제작한 AI 명상 음원이 오는 7일 스포티파이, 애플뮤직, 멜론 등 전 세계 22개 음원 채널에 출시된다.

이번에 공개하는 음원은 마인드눅 채널에서 500만 회 이상 조회된 명상과 휴식(힐링) 관련 음원으로, 마인드눅의 플레이리스트를 더 많은 음원 서비스에서 즐기고 싶다는 구독자 피드백에 따라 정식 음원으로 출시하게 됐다. 마인드눅이 명상 및 힐링 콘텐츠 개발 노하우를 살려 음원을 기획 및 연구하고, AI 음원 창작 기업 포자랩스가 작곡한 30여 곡을 전 세계 주요 음원 채널에서 들을 수 있다.

마인드눅 음원은 집중, 수면, 휴식이 필요한 상황에 백그라운드뮤직(BGM)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재즈, 국악, 클래식 등 여러 장르로 표현되어 개인의 취향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다. 이번에 공개된 음원은 총 3개의 앨범과 30여 개 곡으로 감미롭고 풍성한 멜로디, 루틴한 일상에 선사하는 그루브, 편안한 감성의 부드러운 재즈 음원 등으로 구성됐다.

위시컴퍼니 마인드눅 총괄 마한샘 수석 매니저는 “이제 영상 뿐 아니라 음원으로도 마인드눅의 감성을 담은 휴식과 명상의 시간을 경험할 수 있다”며 “마인드눅은 빠르고 바쁘게 흘러가는 삶 속에서 쉼과 휴식을 제공하는 ‘휴식 메이트’가 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