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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식 명칭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로 활동하게 될 연구소는 59명의 연구 인력이 있고, 하이브리드(이종) 데이터 구조에 관한 연구를 비롯, AI 음성봇을 활용한 대고객 커뮤니케이션 효율화 방안, 디지털 화폐의 네트워크 차단시 결제 서비스 개발 등을 추진한다.
이번 빅데이터연구소 인증을 계기로 신한카드는 그 동안 쌓아온 빅데이터 · 디지털 업력을 인정받는 동시에, 차세대 비즈니스 모색을 통한 경쟁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신한카드는 2800만 고객과 월평균 3.5억건의 카드거래 그리고, 전국 270만개 가맹점에서 나오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이종업종과의 제휴를 통한 데이터를 결합, 연구 개발과 사업성 검토 등 빅데이터연구소를 자사의 싱크탱크로 육성해 나간다는 복안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빅데이터연구소를 기반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전문화되고 있는 금융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개발(R&D) 활동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에도 신한금융그룹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과 연계해 미래형 신성장 서비스를 지속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