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공개된 레이스카는 렉서스의 고성능 모델 RC F를 기반으로 개발된 레이스카로 렉서스의 고성능 이미지를 이끄는 GT 레이스카의 역할을 담당하며 향후 일본과 유럽은 물론 미국을 포함한 전세계 50여 개의 GT 레이스에 출전한다.
카본 파이버로 제작된 거대한 에어로 파츠로 뒤덮힌 4,845mm의 전장을 시작으로 2,030mm의 전폭, 1,270mm의 전고를 가진 2017 렉서스 RC F GT3는 레이스카 특유의 낮고 넓은 차체를 자랑한다. 여기에 휠 베이스는 2,730mm에 이르며 육중한 크기에도 불구하고 1,300kg의 가벼운 몸무게를 자랑한다.
렉서스는 3GT 레이싱 소속으로 2017 렉서스 RC F GT3 두 대가 2017 IMSA 웨더테크 스포츠카 챔피언십(IMSA WeatherTech SportsCar Championship) GTD 클래스에 출전한다. 일본에서는 슈퍼 GT 시리즈의 GT300 클래스에 출전한다.
렉서스 RC F GT3의 개발을 담당한 가주 레이싱은 “렉서스의 RC F GT3 ‘의 투입은 렉서스가 그 어떤 시기보다 모터스포츠에 집중하고 있음을 드러낸다”라며 “뛰어난 주행 성능을 가진 RC F GT3를 앞세워 렉서스 특유의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강조하며 더 많은 사람들에게 놀라움과 감동을 전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