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롯데마트, 신선식품 전문가 선발대회 열어

임현영 기자I 2015.12.10 08:47:17
[이데일리 임현영 기자] 롯데마트(롯데쇼핑(023530))가 오는 13일 서울 영등포 롯데쇼핑 인재개발원에서 ‘제 2회 신선 명장(名匠) 선발대회’를 열고 농·수·축산물, 조리식품(HMR) 카테고리의 최우수 직원을 선발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 12월에 처음으로 진행한 ‘신선 명장 선발대회’는 신선식품 부문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시작된 행사로 올해로 2회 째다.

롯데마트 측은 “신선식품이 대형마트 전체 매출의 25% 가량을 차지하는데다 가공·생활용품과는 달리 직원 개인의 상품화 능력과 판매 기술에 따라 매출이 크게 영향을 받아 신선식품 전문가 육성에 힘쓰고 있다”고 설명했다.

대회를 위해 롯데마트는 지난 10월부터 전점의 신선식품 담당자를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해 지난달 실무평가 등을 통해 총 55명의 신선식품 예비 명장들을 선정했다. 이들은 인재개발원에서 대표이사·임원들로 구성된 내부 심사위원들과 협력사 대표 등 외부 심사의원로부터 평가 받는다.

제한 시간(60분) 내 ‘상품화 작업 숙련도 및 완성도’ 등 업무숙련도와 함께 ‘새로운 트랜드를 충족하는 상품성’과 ‘매장판매 실현가능성’ 등 고객들에게 실제 선보일 수 있는 상품 가치성을 고려해 명장을 선발할 계획이다.

신선 명장으로 선발된 인원과 입상자에게는 총 2000만원의 상금과 특진 기회가 제공되며, 향후 해외 연수 및 공인대회 출전 등 개인 역량 강화도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신선 명장이 속한 점포에는 ‘신선 명장 인증패’를 부착해 대외적으로도 수상을 알리고, 입상한 신 메뉴는 테스트 판매를 거쳐 정규상품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한병문 롯데마트 고객본부장은 “이번 대회는 점포 신선식품 담당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펼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신선 명장 대회와 더불어 신선 전문가를 육성할 수 있는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
☞롯데百 "핀란드 산타와 북유럽 크리스마스 즐기세요"
☞롯데마트몰, 우수 中企제품 육성한다
☞"올해 마지막 출장세일"..롯데百, 킨텍스서 '롯데 박싱데이'실시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