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류상품은 국내 수출산업을 주도할 대표 상품을 육성하기 위해 부여하는 공식 인증이다. ‘현재세계일류상품’은 세계시장 규모가 연간 5000만달러 이상이거나 수출 규모가 연간 500만달러 이상인 상품 중 세계시장 점유율이 5위 이내이면서 5% 이상인 제품에 부여된다. 락앤락은 현재 1억3000만달러(2013년)로 추산되는 플라스틱 밀폐용기부문 세계시장에서 점유율 3위를 기록중이다.
|
특히 투명한 유리와 깨지지 않는 플라스틱의 장점이 결합된 트라이탄 소재의 ‘비스프리’ 라인은 출시 직후 홈쇼핑 매진 행렬과 함께 영·유아 자녀를 둔 엄마들에게 안전한 식기로 인정받았다. 락앤락은 현재 국내는 물론 110여 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락앤락 대표이사 김성태 부사장은 “이번 현재일류상품 선정을 통해 다시 한번 락앤락의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로의 위상을 확고히 할 수 있어 기쁘다”며 “향후에도 소비자의 입장에서 편리하고, 친환경적인 우수한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R&D)에 꾸준히 투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락앤락몰(www.locknlockmall.com)에서는 세계일류상품 선정을 기념해 비스프리 밀폐용기 20% 할인행사를 오는 11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
▶ 관련기사 ◀
☞ 삼광글라스 "게 섯거라, 락앤락"
☞ 이종석, 中 락앤락 모델 발탁..'신 한류 대세'
☞ 락앤락, 배우 이유리와 함께 롯데홈쇼핑 론칭 방송
☞ 락앤락, 3Q 영업익 22억..전년比 87% 감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