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네이버 툴바, 화면캡처·보안 기능 추가

임일곤 기자I 2008.11.17 10:52:24

3.1버전 업데이트.."서비스 연동 강화"

[이데일리 임일곤기자] NHN(035420) 네이버 툴바가 인터넷 상에서 화면을 캡처하거나 인터넷임시파일을 삭제하는 기능 등을 새로 추가했다. 이스트소프트(047560) `알툴바`에서 제공하는 것과 비슷해 두 업체간 툴바 경쟁이 가속화될 전망이다. 

네이버는 다양한 웹브라우징 기능과 웹보안 기능을 제공하는 네이버 툴바 3.1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네이버 툴바 3.1은 검색, 즐겨찾기와 무료백신, 사전 등 기본 기능 외에도 웹 페이지 화면을 이미지로 마음대로 저장할 수 있는 화면캡처 기능이 추가됐다.

미리 설정한 마우스 동작에 따라 이전 다음페이지 이동, 새창열기 등이 가능한 마우스제스처 기능과 모든 툴바와 브라우저에 설치되는 도우미 프로그램(BHO)을 조회·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 주는 툴바클리너도 지원된다.
 
쿠키·임시인터넷파일·열어본 페이지 등 개인의 인터넷 이용정보를 손쉽게 지울 수 있는 클린인터넷 기능 등도 탑재됐다.
 
특히 범용 툴바 중 최초로 적용되는 툴바클리너는 최신 버전 BHO 정보를 계속 업데이트해 안전한 인터넷 브라우저 사용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NHN 최성호 포털본부장은 "이용자들이 툴바를 이용해 웹 브라우저를 더욱 편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성과 보안 기능을 대폭 업그레이드했다"며 "앞으로 툴바를 통해 이용자들이 더욱 쉽고 편하게 네이버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각 서비스와 연동 기능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
☞NHN, 주총서 코스피 이전 확정
☞NHN, 대작 `워해머` 퍼블리싱계약 긍정적-굿모닝
☞코스닥, 310선 턱걸이..대북·교육株 `한파`(마감)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