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미리보는 소상공인창업박람회) ⑥ 소독,위생관련 업종 인기

강동완 기자I 2007.11.21 13:09:16

90 여개 도소매, 서비스 창업 아이템 선보일 예정

[이데일리 EnterFN 강동완기자] 소비자 보호원이 조사한 자료에 의하면 카트 손잡이, PC방 마우스 등 공공시설물에서 엄청난 세균이 검출된 것으로 조사됐다.

감염성 질병의 70%, 식중독의 30%가 손 접촉에 의해 유발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2005년 질병관리 본부는 범국민 손씻기 운동본부를 발족하여 하루 8번 30초 이상 손을 씻자는 1830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와맞춰 최근 창업시장에 위생관련 서비스업이 뜨고 있다.

이미 미국의 창업업종 중에서도 급부상 하고 있는 창업아이템으로 웰빙 트랜드에 발맞춰 국내에서도 입지를 넓혀가고 있는 추세이다.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에서 11월 22일부터 24일까지 열리는 서울특별시 소상공인 창업박람회에서는 외식, 여성 소자본 창업아이템외 90여개 도소매, 서비스 창업 아이템을 만날 수 있다.

이는 총 180여개 업체 중 50% 이상을 차지하는 비율로 외식창업에 치우친 기존 창업 박람회를 벗어나 다양한 아이템 및 업종을 소개하여 예비 창업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을 주고자 하는 서울시의 전략인 것이다.

이번박람회에 참가하는 크린에이스 (www.cleans.kr), 에코웨이브 (http://www.ecowave.co.kr/) 모두 손소독기 전문 업체이다.

무 점포 창업이 가능하며 주로 병원, 학교, 유치원,음식점, 대형마트 중 손위생관리가 중요한 곳이 주 영업 대상이라고 두 업체 관계자는 말했다.

두 업체 제품 모두 손의 자극을 덜 하기 위한 친환경 제품, 한방 재료 등을 가미하였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 용인휴게소에 설치된 '손살균소독기'


이밖에, 서울시 창업박람회 제3 전시장에선 의류, 건강제품, 보험,의료기 등 90 여 업체의 다양한 창업 아이템을 만날 수 있다.

이번 박람회 관람을 희망하는 일반인과 예비 창업자들은 박람회 사무국 ( 국번 없이 1588- 7221) 혹은 인터넷 웹사이트 (www.sbex.co.kr )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 관련기사 ◀
☞(미리보는 소상공인창업박람회) ⑤ “손재주만 있으면 창업 준비 끝나”
☞서울시 박람회 업종별 무료 창업 상담 신청하세요
☞(미리보는 소상공인창업박람회) ④ 웰빙푸드 외 다양한 외식 아이템 참여
☞2008 한국창업산업박람회, 내년 2월14일부터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