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ST1 사장님 찾아요" 현대차, '소상공인의 날' 기념 공모전 진행

이다원 기자I 2024.11.04 09:14:08

18일까지 ST1 고객 대상 활용사례 모집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현대차(005380)가 전동화 비즈니스 플랫폼인 ST1의 라인업 완성을 기념해 소상공인 응원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현대차, 소상공인의 날 기념 ‘ST1’ 비즈니스 사례 공모. (사진=현대차)
현대차는 오는 5일 ‘소상공인의 날’을 맞아 ST1과 함께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소상공인을 응원하고, ST1을 믿고 구매한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캠페인을 열었다는 설명이다.

이에 따라 현대차는 ST1 전체 출고 고객을 대상으로 비즈니스를 운영하며 차량을 활용하고 있는 다양한 사례를 모집할 계획이다. 기간은 오는 18일까지 약 2주간이다.

현대차는 모집한 사연 중 ST1의 다양한 활용성을 보여준 3명을 최종 선정해 국민관광상품권 200만원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현대차 공식 홈페이지에 마련된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사연을 신청할 수 있으며 현대차는 최종 3인에 선정되지 않더라도 응모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ST1은 ‘Service Type 1(서비스 타입 1)’의 약자로 다양한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숫자 1은 그 중 첫 번째 모델임을 의미한다.

현대차는 지난 4월 물류 특화 모델인 ST1 카고 및 카고 냉동을 출시한데 이어 지난 9월 샤시캡과 특장 하이탑 모델을 선보이며 전체 라인업을 완성했다.

ST1은 섀시캡 기반 비즈니스 플랫폼 차량으로 만들어, 사용 목적에 최적화한 형태로 확장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 개발 초기부터 국내 주요 유통 기업과 긴밀하게 소통하며 여러 고객의 니즈를 차량에 적극 반영했다.

한편 현대차는 11월부터 소상공인 응원 캠페인의 일환으로 올해 안에 ST1 카고 및 카고 냉동을 출고할 경우 200만 충전 크레딧을 지원하고(개인·개인사업자·법인 실차주 고객 대상) 최대 600만원의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 최초 목적기반형차량(PBV)인 ST1은 고객의 니즈와 목소리를 기반으로 탄생한 만큼 실제 고객 비즈니스 현장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며 “고객과 함께 성장해 나가기 위해 이런 캠페인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