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티르티르, 日 후지TV K-뷰티 대표 브랜드로 소개

백주아 기자I 2023.04.11 08:56:33

마스크에 묻어나지 않는 쿠션 파운데이션 화제
일본에서 큰 인기 얻는 한국 대표 브랜드 소개
이유빈 대표 직접 출연 “고객과 소통이 비결”

[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헬씨 라이프 뷰티 브랜드 티르티르가 일본 최대 민영 방송국 ‘후지테레비(후지TV)’의 뉴스 프로그램 ‘뉴스알파’에서 K뷰티 대표 브랜드이자 소비자 친화 브랜드로 소개됐다고 11일 밝혔다.

이유빈 티르티르 대표가 후지TV ‘뉴스알파’에 출연 인터뷰를 하고 있다. (사진=티르티르)
최근 티르티르는 일본 4대 오픈마켓 중 하나인 ‘큐텐’에서 진행된 최대 할인행사 메가와리에서 매출 74억원을 달성하고 데일리 랭킹 매출과 누적 판매수량 1위를 기록해내며 일본에서 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마스크핏 레드 쿠션’은 영양감 있는 균일하고 촘촘한 파우더가 72시간 동안 강력하게 밀착되어 윤기 있는 피부로 표현해주는 제품으로 일본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그 결과 주요 뷰티 어워드에서 상반기 베스트 쿠션 파운데이션 1위, 한국 코스메 메이크업 1위 등 주요 뷰티 어워드에서 27관왕을 차지했다.

일본 내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일본 후지TV의 뉴스 프로그램 <뉴스알파>에서도 티르티르가 일본에서 큰 인기를 얻을 수 있었던 비결에 대해 집중 조명했다. 특히 이번 방송에는 티르티르 이유빈 대표가 직접 출연, 티르티르가 일본에서 사랑받을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해 전했다.

티르티르는 일본에서의 인기 비결로 ‘실시간 소비자 피드백 확인’을 손꼽았다. 1시간에 한 번 소셜미디어(SNS)에서 자사 상품에 대해 검색하고 선호도를 조사하여 현지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고 친밀하게 소통하며 고객의 피드백을 반영해 제품 개발에 차별화를 도모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마스크 핏 쿠션 시리즈’가 ‘작은 가방이나 파우치에 휴대하기에는 사이즈가 크다’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상의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마스크 핏 미니 쿠션 시리즈’가 출시됐다. 가벼운 피부 화장에 대한 니즈를 빠르게 파악, ‘마스크 핏 톤업’ 2종을 발매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유빈 티르티르 대표는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비자의 의견에 귀를 기울일 예정“이라며 ”또 일본 시장에서 인기가 좋은 ‘마스크 핏 시리즈’ 상품을 좀 더 확대해 더 많은 소비자에게 큰 사랑을 받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