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금리상승기 ‘저쿠폰채권’ 활용법은? 삼성證 채권 투자 전략 제시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이정현 기자I 2022.09.19 09:43:51

22일 오후 4시 전국 삼성증권 지점에서 ‘채권 투자 설명회’ 개최
저쿠폰채권 투자 통한 매매차익 비과세 등 절세 전략 공유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삼성증권(016360)은 금리인상기의 채권 투자 전략 등을 주제로 ‘전국 동시 채권 투자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오는 22일 오후 4시 전국 삼성증권 지점에서 열리는 ‘전국 동시 채권 투자 설명회’는 각 지점장이 미국발 기준금리 인상 등 증시 전반에 퍼진 긴축 기조에 발맞춰 ‘다시 오기 어려운 저쿠폰채권 투자 기회’를 주제로 채권 투자 전략을 공유한다. 약 1시간 동안 사전 예약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번 투자 설명회에서는 저금리 시기에 발행된 표면금리가 낮은 이른바 ‘저쿠폰채권’ 매매를 통한 비과세 전략에 대해 집중 조명할 것으로 보인다. 투자 설명회 이후에는 참석한 고객을 대상으로 PB별 상담과 Q&A 시간을 별도로 마련할 예정이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올해 들어 3회 연속 미국 기준금리 자이언트스텝이 거의 확실시 되고 있는 상황에서 ‘저쿠폰채권’을 통한 다양한 매매전략을 고객분들과 공유하고자 마련한 자리”라고 밝혔다.

삼성증권의 전국 동시 투자 설명회에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담당 PB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한편 삼성증권은 지난 8월 말까지 약 2조6000억원에 달하는 저쿠폰채권을 판매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배 이상 늘어난 수치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