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셈버앤컴퍼니운용, ‘핀트 유니버스’ 캐릭터 공개

김윤지 기자I 2022.03.21 09:35:12
[이데일리 김윤지 기자]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이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핀트 유니버스 캐릭터’를 21일 공개했다.

해당 캐릭터는 고객의 자산을 핀트가 어떻게 관리하고 있는지 보여주기 위한 취지로 제작됐다. 핀트 유니버스를 대표하는 △아이작을 중심으로 △모듈즈, △자산나무, △핀트돼지까지 4종의 캐릭터가 AI 일임 투자 서비스와 플랫폼 기술 등을 쉽고 친근하게 풀어주는 역할을 한다.

캐릭터별 특징을 살펴보면, 아이작은 핀트 유니버스를 총괄하는 인공지능 엔진으로 고객이 자산을 믿고 맡길 수 있도록 무한한 데이터를 학습하고 자산나무 하나 하나가 최적의 환경에서 자라날 수 있도록 연구한다.

모듈즈는 아이작의 학습을 도와준다. 핀트 유니버스에 떠 다니는 무한의 데이터를 섹션별로 구분하고 학습해 최적의 정보 값을 아이작에게 전달해주며, 전면 디스플레이를 통해 현재 상태를 직관적으로 표시해 준다.

자산나무는 핀트 유니버스에서 자라는 고객의 투자금으로 아이작의 철저한 관리 속에서 투자 성향에 따라 각기 다른 형태로 꾸준히 성장한다. 마지막으로 핀트돼지는 함께 다니면 행운을 불러오는 로봇으로 설정돼 있다.

핀트 유니버스 캐릭터는 핀트 앱 내에서 고객의 사용성을 높여주는 용도로 활용될 예정이며, 공식 SNS채널을 통해 고객과의 쌍방향 소통에도 나설 계획이다.

디셈버앤컴퍼니 측은 “투자 경험이 많지 않은 고객들은 핀트가 제공하는 금융 서비스와 기술 용어들이 다소 낯설고 어렵다는 피드백이 있었고, 이에 쉽고 친근하게 풀어낼 수 있는 캐릭터를 제작하게 됐다”며 “고객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가장 큰 가치로 삼고 앞으로도 디자인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