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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더플 캠페인은 플라스틱의 올바른 자원순환을 일상 속에서 쉽고 재미있게 체험하고 투명 음료 페트병의 올바른 분리배출 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마련된 소비자 동참형 캠페인이다. 지난 2020년 첫 론칭 이후 5년째 많은 소비자들의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올해는 이마트, 비와이엔블랙야크, SSG닷컴, 지마켓, 요기요, WWF(세계자연기금), 테라사이클 등 코카콜라의 투명 음료 페트병 재활용 문화 확산에 뜻을 모은 8개 파트너사가 함께 한다.
오프라인 체험존은 이마트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이마트 및 트레이더스 매장 4곳에서 순차적으로 운영된다. 지난 시즌에는 9500여명의 소비자들이 오프라인 체험존을 방문해 4만7000여개에 달하는 페트병의 자원순환을 도왔다.
첫 운영지는 이마트 청계천점이다. 소비자들이 직접 올바르게 분리배출해 모아 온 투명 음료 페트병을 수거함에 넣으면 수량에 따라 폐어망에서 추출한 나일론을 활용한 ‘원더플 패커블백’, 페트병 재활용 섬유로 만든 ‘코카콜라 보랭 캠핑의자’, 폐데님을 활용한 ‘캠핑 앞치마’, 페트병 라벨 제거를 돕는 ‘콬따’ 등 자원순환과 관련된 리워드를 비롯해 ‘요기요 쿠폰’, ‘가플지우 집게’ 등 다양한 상품이 제공된다.
올해 체험존 내에는 올바른 투명 음료 페트병 분리배출에 대한 이해를 돕는 게임존도 마련했다. 스테퍼 게임을 통해 제한 시간 내에 미션을 완료한 참여자에게는 보틀투보틀 방식으로 생산된 재생원료 10%를 적용한 코카콜라의 재생페트 제품 ‘코카콜라 1.2ℓ’와 ‘코카콜라 제로 1.2ℓ’를 증정한다.
오는 19일까지 이마트 청계천점에서 진행된 이후 이마트 2개 매장과 이마트 트레이더스 1개 매장에서 2주씩 순차적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운영 시간은 오후 1시부터 8시 30분까지로 운영 매장 관련 정보는 원더플 캠페인 사이트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신나는 게임과 다채로운 리워드 등 즐길 수 있는 요소를 많이 준비한 만큼, 많은 분들이 오셔서 자원순환에 대한 즐거운 경험을 얻어 가셨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