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그룹형지는 21일 서울 역삼동 본사에서 전 그룹 계열사 임직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33주년, 2020 비전 및 통합 CI 선포식’을 열었다.
새로운 CI는 형지가 세상에 전하는 ‘행복’을 상징하는 ‘해피플라워’와 따뜻한 열정과 행복·독특한 개성을 의미하는 오렌지 컬러 등 기존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글로벌 기업을 지향하기 위하여
통합 CI에 따른 계열사 별 사명과 로고도 바뀐다. 사명 앞에는 ‘형지’를 붙이고 통합CI 하단에 각 사명을 명시하여 통일감과 안정감을 줬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우성I&C는 형지I&C로 ▲에리트베이직은 형지엘리트로 ▲EFC는 형지에스콰이아로 ▲바우하우스 등 유통부문은 형지쇼핑으로 ▲베트남 C&M 공장은 형지C&M 등으로 CI를 변경하게 된다.
이날 패션그룹형지는 비전선포식도 진행했다. 비전 달성을 위한 4대 전략 방향은 ▲R&D 경쟁력 강화 및 신사업 추진 ▲VOC 혁신, Big Data, O2O 플랫폼 등 고객중심 경영 실현 ▲글로벌 시장 확대 ▲일하는 방법의, 조직문화 개선, 내실경영, 성과중심의 조직관리 등 혁신 기업을 주요 골자로 한다.
패션그룹형지는 2017년 그룹 매출 2조원, 영업이익 2000억원 달성하고, 2020년에는 매출 3조원, 영업이익 3000억원을 달성해 세계 속의 패션유통기업으로 도약한다는 전 그룹의 목표를 선언했다.
창의적인 조직문화 구축, 복지향상을 통해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거듭난다는 목표도 밝혔다.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은 “창립 33주년에 통합 CI 선포로 형지인은 하나가 됐고 제2의 창업이라는 굳은 마음가짐으로 2020년 새 신화를 향한 대도약에 나설 것”이라며 “종합패션유통기업으로 시너지를 내면서 국내를 넘어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고 고객, 임직원, 파트너, 사회에 행복을 나누는 위대한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