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하반기 출시 'K3' 렌더링 이미지 공개

정병준 기자I 2012.07.23 10:51:13
[이데일리 정병준 기자] 기아자동차(000270)가 올 하반기 출시할 준중형 신차 ‘K3’가 베일을 벗었다.

기아차는 하반기 출시될 준중형 신차 ‘YD(프로젝트명)’의 차명을 ‘K3(케이 쓰리)’로 확정하고 23일 외관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다.
차명 K3는 ▲중형세단 K5 ▲대형세단 K7 ▲럭셔리 대형세단 K9 등 앞서 출시된 K시리즈의 DNA를 계승코자 하는 의미가 담겨 있다. K3는 ▲독특한 개성과 강인함이 조화된 전면부 ▲역동적인 측면부 ▲와이드한 느낌 후면부 등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로 완성됐다.

한편 기아차는 신차 K3의 외관 렌더링 공개에 맞춰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와 연계한 ‘K3 LIKE Opening’ 이벤트를 펼친다. 이번에 개설되는 기아차 페이스북(http://facebook.kia.co.kr)을 방문해 ‘좋아요’를 누르고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수에 따라 휠-후면-전면 등 외관 이미지가 단계적으로 공개된다.
특히 K3 차량이 숨겨진 큐브를 메가박스 코엑스점(서울 강남구 소재) 앞 광장에 전시하고 페이스북에서 공개되는 범위에 맞춰 함께 공개한다. 공개 과정은 페이스북을 통해 생중계 할 예정이다. 기아차는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뉴아이패드, 백화점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K3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놀라운 상품성을 갖춘 하반기 국내 시장 최고의 기대주”라며 “국내 첫 SNS 고객 참여를 바탕으로 신차 외관을 공개하는 신개념 마케팅을 통해 신차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
☞기아차, 전 사업장 생산 재개
☞프로야구 '미스터 올스타', 뉴 쏘렌토R 탄다
☞車업계, 스타가 직접 시승하니 "홍보효과 만점"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