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LG전자 "유럽내 에어컨 매출 2배로 높인다"

이정훈 기자I 2008.03.12 11:00:00

로봇청소기능 에어컨, 유럽 본격 출시

[이데일리 이정훈기자] LG전자(066570) 로봇청소 기능 에어컨이 국내에 이어 유럽에 본격 출시한다.

LG전자는 11일부터 15일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냉동 공조 전문 전시회인 모스트라 꼰베뇨 엑스포(Mostra Convegno Expo)에 참가, 로봇청소 기능 에어컨 등 차별화된 성능과 디자인의 에어컨을 대거 선보인다.

로봇청소 기능 에어컨은 자동으로 필터를 청소해 항상 처음과 같은 청결함과 성능을 유지할 수 있다. 특히 냉난방은 물론 에너지 효율을 중시하는 유럽 소비자들을 위한 맞춤형으로써 유럽 프리미엄 에어컨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제품이다.

LG전자는 고효율과 편의성을 갖춘 로봇청소 기능 에어컨, 업계 최초로 전면 판넬에 명화·사진 등을 적용한 아트쿨(ART COOL), 친환경 시스템 에어컨 등을 내세워 지속 성장하고 있는 유럽 에어컨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이에 따라 올해 유럽 에어컨 매출을 지난해 대비 2배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 LG전자는 지난해 국내 최초로 스탠드형 에어컨에 로봇청소기능을 적용한 데 이어 올해에는 벽걸이형 제품까지 확대 적용했다.

지난해 LG전자는 국내시장에서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토대로 국내 최초 로봇청소 기능을 강조한 프리미엄 제품 판매량이 지난 2006년 대비 30% 이상 증가했으며 올해 국내외에서 그 강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로봇청소 기능은 에어컨 내부에 달린 청소로봇이 자동으로 필터를 청소해 최상의 청결상태와 냉방효율 유지가 가능하다.

이로써 전기료가 연간 13% 절약돼 10년간 최대 72만9400원의 전기료 절감 효과가 있고, 별도로 필터 청소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없앴다.

LG전자 에어컨사업부장 노환용 부사장은 "국내 소비자들의 호응으로 로봇청소 에어컨이 유럽 프리미엄 에어컨 시장에도 진출한다"며 "특히 에너지 효율과 건강을 중시하는 유럽 고객들의 니즈에 부합해 지난해 한국에 이어 올해 유럽에서 소비자 호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
☞(투자의맥)"FRB發 훈풍 분다..IT 증권 주목"
☞LG전자 "美 공인기관에 배터리 안전성조사 의뢰"
☞LG 터치스크린폰 美 대박…`아이폰 꼼짝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