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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전기차의 경우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야 해 동급 내연기관 차량 대비 무게가 25%가량 더 나간다는 문제가 있다.
따라서 르노코리아는 부산공장 기존 혼류생산 라인에 전기차를 추가하기 위해 라인 설비 하중을 보강하는 등 사전 작업을 단행한다.
르노코리아는 2025년 초까지 부산공장 전기차 생산 설비를 구축하기 위한 시설 업데이트를 완료할 예정이다.
조립공장에서는 차체 및 도장 신규설비 투자에 이어 1월 한 달간 차량 이동 장치, 섀시 행거 등 설비를 교체한다. 또 배터리 장착 등 전기차 전용 공정을 위한 서브 라인 추가 작업도 실시한다.
르노코리아는 부산공장 조립공장의 신규 설비 설치 기간 동안 가동을 일시 중단하고 이후 시험 가동을 거쳐 2월 초 생산을 재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르노코리아는 부산공장에서 내년 하반기부터 스웨덴의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의 북미 수출용 폴스타 4 생산을 시작하며 전기차 생산기지로의 전환을 본격화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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