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마트24는 도시락 신메뉴로 ‘연어덮밥’을 오는 24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연어덮밥은 기존 편의점에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회덮밥 메뉴다. 가격은 5500원이며, 수도권에서 먼저 출시 후 전국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마트24가 회덮밥을 선보이게 된 것은 육류 위주로 운영되는 편의점 도시락에 상큼하게 즐길 수 있는 신메뉴를 추가함으로써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함이다.
실제로 올해 이마트24 도시락 베스트5는 반반고기정찬, 매콤닭갈비·돈까스, 따닥불고기, 정성가득제육정찬, 스팸·치킨도시락으로 모두 육류가 메인 반찬으로 구성된 상품이다.
이에 이마트24는 육류와는 전혀 다른 풍미를 제공할 수 있는 메뉴를 고민했고, 대중적으로 인기 있는 연어를 활용한 회덮밥을 출시하게 됐다. 같은 날 밥을 샌드위치처럼 즐길 수 있는 이색 메뉴도 출시한다.
인기 예능 프로그램 맛있는 녀석들 컬래버레이션 상품으로 스팸김치라이스샌드와 직화너비아니라이스샌드 등 총 2종도 선뵌다.
이마트24는 회덮밥과 라이스샌드가 새로운 맛을 찾는 직장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 이마트24가 올해 1월 1일부터 11월 22일까지 상권별 도시락 매출을 살펴본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오피스 상권이 101%로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주택가와 산업지대가 각 28%, 25%를 기록하며 뒤를 이었다. 코로나19 사태로 대학교 개강 및 초·중·고등학교 등교 연기로 학원상권은 28% 감소했다.
문정인 이마트24 도시락바이어는 “상큼하고 고소하게 즐길 수 있는 회덮밥과 맛과 재미를 모두 느낄 수 있는 라이스샌드를 선보임으로써 편의점 먹거리를 즐기는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며 “앞으로도 새롭고 맛있는 메뉴를 지속 선봬 고객이 이마트24를 찾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