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류의성기자] 온라인쇼핑몰들이 봄철 결혼시즌을 겨냥해 혼수마케팅에 돌입했다.
이들은 혼수가전과 혼수가구 등 기획전을 마련하고,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신랑 신부들의 마음을 잡기 위해 총력전을 펼칠 예정이다.
디앤샵(www.dnshop.com)은 오는 4월21일까지 `웨딩 페스티벌 혼수가전 이야기`를 통해 가스렌지· 세탁기· 냉장고· 홈씨어터· 에어컨 등 혼수 가전제품을 판매하고 제품에 따라 3~12%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기획전 페이지에는 혼수가전을 구매할 때 알아두어야 할 사항 등의 쇼핑 정보를 제공하며, 웨딩컬렉션을 통해 드레스, 메이크업, 스튜디오가 합쳐진 웨딩패키지 기획상품을 연중 판매하고 있다.
G마켓(www.gmarket.co.kr)에서는 3월 말까지 예비부부들을 위한 혼수용품 원스톱 쇼핑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원룸형· 20평· 30평형 등 신혼집 평수에 따른 맞춤 인테리어 제안을 해주고 공간별로 어울리는 가구· 침구· 인테리어 소품 등을 최고 50% 이상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또 `단 하루 쇼핑찬스`코너에서는 할인쿠폰으로 커튼과 소형 가구 등 그날의 인기상품을 반값에 살 수 있다.
KT몰(www.ktmall.com)은 결혼시즌을 맞아 삼성전자 상품만 판매하는 `삼성 프리미엄 매장`을 오픈했다. 프리미엄 매장을 통하면 국내 최저가에 삼성가전 정품을 구입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삼성전자 구입고객의 체험담을 함께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옥션(www.auction.com)은 봄철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 신랑신부를 위해 가전, 가구 등 혼수 기획전을 진행한다. TV와 전화기, 노트북컴퓨터 등 생활가전 혼수용품을 최대 40%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며, 31일까지 한샘 혼수용 가구를 카드 3개월 무이자 할부로 구입할 수 있는 `한샘기획특가전`을 연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는 3월 말까지 `인터파크 혼수 가전 기획전`을 열고 냉장고· 식기세척기· 홈시어터 등 혼수가전을 12종류로 구분에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했으며, 직거래를 통한 할인가 적용과 함께 최대 20% 할인판매 하는 등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