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정보통신이 웹브라우저나 검색사이트를 이용하지 않고 윈도우상에서 필요한 정보를 복수의 검색엔진으로 일괄 검색하는 메타검색엔진 "EasyFinder1.0"을 개발했다고 6일 밝혔다.
"EasyFinder"는 야후코리아, 알타포탈, 네이버, 심마니, 한미르, 까치네 등 7개의 한글 검색 사이트와 Altavista, Yahoo, Lycos, Hotbot, Infoseek 등 5개의 영문검색 사이트로부터 사용자가 검색한 내용을 컴퓨터에 자동 저장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EasyFinder"는 웹사이트 접속없이 프로그램 인스톨만 하면 윈도우상에서 쉽게 정보를 검색할 수 있으며, 자체 프로그램내 웹브라우저 기능인 웹뷰기능, 검색된 사이트 정보를 북마크처럼 분류,관리할 수 있는 웹북기능과 예약 및 재검색, 저장 등이 가능하다.
코스모정보통신은 국내외 검색엔진을 추가, 인터페이스 및 보안서버 사용자를 위한 2.0 버전을 7월말 출시할 예정이며 이외에도 고려대학교 Vision연구실과 공동으로 "“디지털영상처리기술을 이용한 영상분석, 검색시스템" VRS 1.0(Video Retrieval System)을 연구, 개발 중이며, 이 기술을 이용해 올 하반기에 "디지털 영상관리 시스템"을 출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