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건강기능식품연구센터’ 별도 출범

이정현 기자I 2023.07.05 09:58:10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347740)는 건강기능식품 인체적용 경쟁력 강화를 위한 ‘건강기능식품연구센터’를 출범했다고 5일 밝혔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는 건강기능식품의 시장 확대뿐만 아니라 건강기능 식품으로 피부건강 관리를 원하는 고객 및 시장의 요구가 많아짐에 따라 10여 년의 노하우 및 평가기술을 최적화해 건강기능식품 연구센터를 별도로 출범했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는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위한 개별인정형뿐만 아니라 마케팅을 위한 수많은 프로토콜과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이를 모두 수행할 수 있는 능력과 경험을 갖추었고, 건강기능식품을 위한 시험 공간을 분리했다. 전담팀을 구성해 전문성을 높이는 등 효율적인 고객사 대응으로 업무 수준을 향상했다. 방문하는 시험 참여자들도 분야별 세분화를 통해 쾌적한 환경에서 시험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관계자는 “건강기능식품은 체내로 흡수된 성분이 피부를 비롯한 생체 변화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유효성에 대한 시험 설계뿐만 아니라 장기간 섭취해야 하는 시험 대상자에 대한 안전성 및 제품 순응도 모니터링에 대한 경험과 전문성이 필수적”이라며 “개별인정형 시험의 경우 식약처 심사 제출 서류가 까다롭기 때문에 경력과 전문성을 갖춘 연구원의 검토가 중요하며 이번 센터 오픈으로 빠르고 전문화된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의 수준 높은 인체적용시험을 건기식 제조업체가 경험한다면 시장에서 다양한 건기식에 대한 인체적용 수요를 흡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는 올해 4월 건강기능식품 임상시험수탁기관 전문기업 랩투메디씨알오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는 등 건강기능식품 인체적용시험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