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유니버설로봇, ‘협동로봇 원데이 세미나’ 성료

김정유 기자I 2022.11.30 09:20:00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유니버설 로봇은 지난 25일 전국 6개 공인 트레이닝 센터에서 진행한 ‘협동로봇 원데이 세미나 & 트레이닝’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30일 밝혔다.

해당 세미나는 전 세계 100여개 유니버설 로봇 트레이닝 센터에서 제공되는 교육과 동일하다. 사용자가 몇 시간 만에 협동로봇을 자유롭게 동작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세미나의 목표다.

최근 자동화, 스마트 팩토리, 로봇 인공지능(AI) 융합 모두를 충족하는 협동로봇의 수요가 늘어나는데 비해 관련 교육은 부족한 상황이다. 유니버설 로봇의 이번 전국 동시 세미나는 사용자들이 검증된 전문가로부터 협동로봇의 셋팅, 설치 및 프로그래밍 방법을 직접 배워 단기간에 협동로봇 교육을 이수할 수 있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유니버설 로봇은 현재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트레이닝 센터를 보유하고 온오프라인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유니버설 로봇은 이번 원데이 세미나를 시작으로 매월 로봇 자동화를 위한 노하우와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다.

이내형 유니버설 로봇 대표는 “유니버설 로봇은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에게 가장 중요한 방식으로 고객의 삶을 변화시키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이번 원데이 세미나를 시작으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협동로봇의 잠재력과 적용 범위를 알리며 세계적인 흐름인 로봇 활용 자동화에 발맞춰 협동로봇을 쉽게 현장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