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피싱 이렇게 피하세요" 웰컴저축은행, 고령층 금융교육

김정현 기자I 2022.06.14 09:22:37

웰컴저축은행, 7~10일 보이스피싱 예방교육 등 진행

[이데일리 김정현 기자] 웰컴저축은행이 고령층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진행했다.

웰컴저축은행이 지난 7~10일 고령층 금융교육을 진행했다. (사진=웰컴저축은행 제공)
웰컴저축은행은 지난 7~10일 나흘간 고령층의 안전하고 편리한 금융생활을 돕기 위해 김한나 금융소비자보호팀장 및 팀원이 모두 나서서 이 같은 교육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고령층 금융교육은 지난 2018년부터 진행됐다. 고령 금융소비자의 권익 증진 및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웰컴저축은행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다.

이번 금융교육은 지난 7~10일까지 서울 영등포 늘푸름학교 재학생 15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영등포 늘푸름학교는 배움의 시기를 놓친 성인을 대상으로 초등 및 중등학력 이상을 인정받을 수 있는 성인문해학습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교육기관이다.

교육내용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과, 금융서비스 이해력이 부족한 이들을 대상으로 계속해서 발생하는 보이스피싱, 스미싱 등 금융사기 피해 예방으로 구성됐다.

김원 웰컴저축은행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는 “웰컴저축은행은 고령자도 안전하고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활발히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금융 교육을 펼쳐나갈 것”이라며 “금융범죄에 고령자들이 노출되지 않도록 피해 예방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