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따라 전자금융 가입, 사업자 계좌개설, 모바일OTP 발급 등 그동안 영업점을 방문해야만 처리가 가능했던 업무들도 온라인에서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또한, 기업별 맞춤형 메인화면을 도입해 고객이 직접 원하는 메인화면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사업자용 간편인증(지문)을 도입해 인증체계도 간편화했다.
소상공인 대상 특화서비스도 대폭 강화했다. ‘사장님 원터치서비스’는 거래처송금, 급여지급, 월세납부 등 자주 일어나는 업무를 메인화면에서 터치 한번으로 처리할 수 있다.
권준학 은행장은“금융서비스, 자금관리, 경영지원을 포함하는 종합 솔루션을 제공해 NH기업스마트뱅킹이 고객 중심의 넘버원 기업종합금융 플랫폼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은행은 올해 하반기 중에 기업카드, 퇴직연금 등과의 통합인증 체계(Single Sign On)를 구축해 기업 채널 간 연계를 강화하고, 기업자금관리서비스(CMS)와 기업인터넷뱅킹 간 연계서비스도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