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단백질바 제품 대비 편의점, 대형마트, 일반 슈퍼마켓 등에서 손쉽게 구매가 가능하고, 렌틸콩과 아몬드, 땅콩 등 견과류를 넣어 맛과 영양을 동시에 잡은 것도 인기 비결이다. 단백질 섭취량을 원하는 만큼 조절할 수 있도록 사이즈를 작게 만든 ‘닥터유 단백질바 미니’도 판매량 증가에 힘을 보태고 있다.
지난 7월에는 국내의 뜨거운 인기를 기반으로 중국 시장에도 진출한 바 있다. 닥터유 단백질바는 중국명 ‘닥터유 단백견과바`로, 닥터유 에너지바는 중국명 ‘닥터유 에너지견과바`로 각각 현지 생산돼 판매 중이다. 중국 역시 올해 코로나19로 영양가 높고 건강한 제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더욱 높다.
오리온 관계자는 “닥터유 단백질바가 덤벨 경제 확산 기조 속에서 역대 오리온 뉴트리션바 제품 중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며 “단백질, 비타민 등 영양성분을 강화한 콘셉트의 제품을 지속 출시해 국내에 불고 있는 건강 트렌드를 적극 공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