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무신사·29CM, VIP 잡는다…7월 회원제 전면 개편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한전진 기자I 2025.06.02 08:58:46

무신사 ‘블랙 다이아몬드’ 신설
29CM도 등급 7단계로 세분화

[이데일리 한전진 기자]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 스토어와 29CM가 오는 7월 1일부터 새롭게 개편된 회원 등급 제도를 동시에 도입한다고 2일 밝혔다. 우수 고객에게 보다 높은 수준의 혜택을 제공하고, 새롭게 선보이는 선불충전 결제 수단 ‘무신사머니’와 연계한 혜택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무신사 기업 로고 (사진=무신사)
무신사는 기존 8단계까지였던 회원 등급에 ‘블랙 다이아몬드’(레벨 9)를 추가하고, 누적 포인트 1억점 이상 달성 시 월 최대 9% 상품 쿠폰과 5% 장바구니 쿠폰, 최대 8% 추가 적립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구매 실적은 온라인뿐 아니라 오프라인 매장 이용 내역도 포함되며, 무신사 스탠다드 매장에서는 보유 적립금을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 선할인’도 도입된다.

29CM는 기존 4단계에서 7단계로 등급을 세분화하고, VIP 등급 ‘다이버’(레벨5), ‘러버’(레벨6), ‘이구패밀리’(레벨 7)를 신설한다. 기존 일률적이었던 등급 마일리지 적립률은 최대 5%까지 차등 적용되며, 무신사머니를 통한 결제 시 추가 적립도 가능하다.

또한 무신사는 회원 등급에 따라 1~3% 기본 적립 외에 프로모션 적립을 합산해 무신사머니 최대 5%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회원제 개편 이후 등급 하락이 예상되는 고객을 위해 9월 말까지 기존 등급을 유지하는 유예 기간도 마련했다.

하반기에는 미션 달성에 따라 등급 산정 금액을 높일 수 있는 ‘등급 부스트’ 프로그램도 선보일 예정이다. 무신사 측은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고객 경험을 강화하기 위한 회원제 개편으로, 앞으로도 정기적인 제도 개선을 통해 이용자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