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英 구매리더협회 '아태 리더 대상' 수상

정병묵 기자I 2013.11.21 10:09:51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LG전자(066570)는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구매 리더 협회’가 주관한 ‘아시아태평양지역 구매 리더상’에서 한국 기업으로 유일하게 대상 2개와 최우수상 1개를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영국 런던 소재의 구매 리더 협회는 2010년부터 매년 ▲리더십 ▲조직변화 ▲인재육성 ▲다기능협업 등 8개 부문에서 구매 분야의 우수 기업 또는 개인을 선정해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여하고 있다. 지금까지 IBM, HP, 유니레버 등 유수의 기업이 수상한 바 있다. 아시아태평양지역상은 올해 신설됐다.

LG전자는 조직변화 부문 대상, 인재육성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특히 조직변화를 통한 구매 혁신력과 구매 전문인재 양성에 대한 투자 등을 높이 평가받았다. LG전자는 2010년 비원자재 구매를 전담하는 전사 일반구매 조직을 신설해 글로벌 구매 전략 수립, 통합 구매 실현 등 비용절감 노력으로 2012년까지 3년 간 일반구매 비용을 1조원 이상 절감한 바 있다.

또한 LG전자 일반구매(GP) 담당 엄재웅 상무는 리더십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엄 상무는 2008년 LG전자에 입사해 2010년도부터 GP조직을 총괄하며 글로벌 구매 역량 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LG전자 최고운영책임자(COO) 김종식 사장은 “이번 수상으로 LG전자의 글로벌 구매 혁신 경쟁력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며 “구매 전문 역량 강화와 프로세스 향상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 관련기사 ◀
☞LG전자, 내년 핸드셋 이익감소 전망..목표가↓-삼성
☞LG 커브드 스마트폰 'G플렉스' 역사박물관에 전시
☞LG전자, 내년부터 출근시간 앞당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