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노션 재직 동안 현대자동차그룹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과 마케팅 캠페인을 총괄하고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데이터 분석 플랫폼 기획에 주요 역할을 했다. 이 기간 현대자동차그룹의 다양한 디지털 캠페인을 통해 깐느광고제, 뉴욕페스티벌, 스파익스아시아, 대한민국광고대상 등 해외, 국내 광고제에서 15회 이상 수상한 경력이 있다.
또한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브랜드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총괄하며 다양한 차종의 디지털 캠페인도 수행했다. 이후 한컴그룹의 브랜드홍보를 총괄하며 글로벌 확장을 위한 마케팅 전략과 다양한 신사업을 모색하고, 유니베라에서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플랫폼 구축과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책임졌다.
캐롯 관계자는 “다양한 분야의 데이터를 연결하며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종합 라이프 케어 플랫폼(Life Care Platform)’을 지향하는 캐롯에 배주영 CMO의 경험과 역량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외부 핵심인재 영입과 육성을 통해 국내 No.1 디지털 손보사의 DNA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캐롯은 지난 4월 공식 채용 사이트를 오픈하며 유능한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 현재 다양한 직군에서 경력직을 채용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캐롯 공식 채용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