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디이엔티, 레이저 노칭장비 성장 기대…'내년에 주목"-SK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성훈 기자I 2020.09.24 08:34:46
[이데일리 김성훈 기자] SK증권은 24일 디이엔티(079810)에 대해 국내 장비 업체 가운데 유일하게 2차전지향(向) 양극재 레이저 노칭 장비 개발을 완료하면서 매출이 본격화할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

디이엔티는 디스플레이 검사장비 및 2차전지 노칭 장비 전문업체다. 노칭 장비는 배터리 소재를 적당한 길이로 자르는 장비를 말한다. 올해 2분기 기준 매출비중은 △디스플레이 검사장비 42% △부품 및 용역 58% 등이다.

디이엔티의 디스플레이 검사장비는 디스플레이의 TFT(박막 트랜지스터) 또는 셀의 불량을 검사하며 주요 고객사로는 삼성디스플레이, LG 디스플레이, BOE, CSOT 등이 있다.

2017년 중국향(向) LGD 디스플레이 장비 매출과 관련된 충당금 23억원과 투자손실비용 17억원 등 일회성 비용을 올해 2분기에 반영해 3분기부터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 아울러 지난해 11월부터 공급이 시작된 2차전지 레이저 노칭장비 매출도 본격화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디이엔티는 글로벌 장비 업체 중 유일하게 2차전지향 양극재 레이저 노칭장비 개발을 완료했으며 장비 기술에 대한 특허를 취득한 상황이다. 레이저 노칭장비는 기존 프레스 노칭장비보다 절단속도가 더 빠르며 가공 중 이물이 적게 발생한다.

레이저 노칭장비는 기존 장비보다 5% 이상 수율이 높아 기존 장비를 대체할 것으로 판단한다. 국내 대형 2차전지 3사는 프레스 노칭장비를 양극재·음극재 레이저 노칭장비로 대체 중이며 디이엔티는 2차전지 업체 가운데 한 곳을 대상으로 양극재 레이저 노칭장비를 독점 중이다.

내년부터 2차전지 노칭장비 수주 규모가 급증하고 이월된 디스플레이 검사 장비 수주가 발주될 경우 전 사업부의 가파른 성장세가 기대된다.

이소중 SK증권 연구원은 “디이엔티가 보유 중인 음극재 레이저 노칭장비에 대한 추가 수주 가능성도 있다”며 “내년도 매출액은 올해보다 196.3% 증가한 880억원,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76억원으로 흑자 전환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