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롯데몰 수지 와인 전문샵, 배달 서비스 인기

김무연 기자I 2020.06.09 08:25:17

와인 전문 레스토랑 퍼플독 와인 플레이스
경기 용인시 수지구 5개 동에 한해 음식, 와인 배송
코로나19 영향으로 배달 건수 급증세

롯데몰 수지 퍼플독 와인 플레이스에서 직원들이 배달 와인을 선보이고 있다.(사진=롯데자산개발)
[이데일리 김무연 기자] 롯데몰 수지는 4층에 입점한 와인 전문 레스토랑 ‘퍼플독 와인 플레이스’가 지난 3월부터 배달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8월 문을 연 퍼플독 와인 플레이스는 와인 정기구독 서비스 업체인 ‘퍼플독’이 유일하게 선보인 오프라인 매장이다.

현재 경기 용인시 수지구 내 5개 동(성복동, 풍덕천동, 상현동, 신봉동, 동천동)에 한해 배달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음식 가격보다 낮은 범위에서 주류 배달이 가능하다. 배달의민족, 요기요와 같은 배달앱뿐 아니라 네이버 및 전화로도 주문할 수 있다.

최근 들어서는 코로나19로 언택트(Untact) 소비가 확산되면서 홈술족, 집콕족 등의 주문이 늘고 있다는 설명이다. 실제로 4월과 5월의 배달 건수는 각각 전월 대비 약 124%, 40%씩 상승했다. 음식 메뉴 중에는 폭탄 빠네 파스타, 이베리코 목살 스테이크가 인기며 와인 가운데는 2만원~10만원대 제품의 주문량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박재정 퍼플독 대표는 “롯데몰 수지의 ‘퍼플독 와인 플레이스’에서 와인을 맛본 고객들이 정기구독 서비스에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라면서 “기존의 온라인 고객이 롯데몰 수지에 찾아오는 등 온·오프라인 선순환이 이뤄지고 있다”고 말했다.

김재윤 롯데자산개발 리싱2팀 팀장은 “롯데몰 수지는 앞으로도 온라인의 경험을 오프라인에서도 구현할 수 있는 시도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며 “특히 식음료(F&B) 매장에서는 배달 등 다양한 서비스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더욱 증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퍼플독 와인 플레이스’에서는 퍼플독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무알콜 와인을 판매 중이다. 임산부, 운전자 등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